DNR 지사 안내

‘두뇌로'(방문수업, 홈스쿨)가 2020년 6월 1일부터 ‘DNR’로 새롭게 탄생하였습니다.

작성일
2017. 07. 12
조회
3216
지역 : 인천
지사명 : DNR 송도2지사
주소 : 인천시 송도지구[송도1동, 송도3동 (2, 4, 5, 7 공구)]
연락처 : 0507-1461-9678
홈페이지 : http://dnredusd2.modoo.at
1. DNR 송도2지사

2. 교육내용
(1) DNR 수학(수리로매쓰) - 멀티태스킹 영재수학
(2) 파워리딩 - 정・속독 멀티리딩

3. 교육지역 : 인천시 송도지구 [송도1동, 송도3동 (2, 4, 5, 7 공구)]

전화걸기

★★★ 지사장 인터뷰 ★★★

○ DNR 지사를 운영하게 된 계기

교과 수학을 오랫동안 지도하던 중 지인을 통해 DNR 수학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 박향예 대표 교육에 참석했을 때 교육 내용이 너무 재미있어서 아이들도 이런식으로 수학에 접근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앞으로는 문제해결능력과 창의성을 길러주는 교육이 더욱 부각되리라 생각합니다. 하나의 수를 보며 다양한 생각을 떠올리고 여러 창의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 가는 과정을 통해 창의성과 문제해결 능력을 동시에 길러갈 수 있으리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첫 단추를 잘못 끼우면 마지막 단추는 끼울 구멍이 없어집니다. 두뇌로라면 아이들이 수학이라는 첫 단추를 제대로 끼울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겠다는 생각에 지사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 기억에 남는 학생이 있다면

수학을 유난히 싫어하는 학생이 있었습니다. 처음 수업 때부터 인상을 펴지도 않았죠. 저는 공부도 중요하지만, 사람은 태도가 더 중요하며, 모든 성취는 자기암시에서 시작한다는 이야기를 들려주며 아이를 다독이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수학은 재미있는 과목이다.“ 지금 생각하면 좀 우습기도 하지만, 그때는 이 아이를 행복하게 해주고 싶다는 간절한 마음에, 제 나름대로 무척이나 진지했던 것 같습니다. 그 후로 점차 아이의 얼굴이 밝아지기 시작했고, 초급이 끝날 즈음(당시 아이는 3학년이었습니다)에는 아이가 99단과 19구단을 하면서 수학이 너무 재미있다고 이야기하기까지 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도 정말 행복한 기억입니다.

○ 교육철학과 앞으로의 목표

아이들은 스스로 성장할 가능성을 품은 씨앗 같은 존재라는 것이 저의 믿음입니다. 좋은 나무가 될 수 있도록 잘할 때 격려해주고 힘들어 지칠 때 위로와 용기를 주고싶습니다. 제가 가르친 아이들이 스스로 사고하는 능력을 키워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는,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한 학생으로 성장하게끔 이끌어가는 것이 저의 희망입니다.

지금 하는 일에 열정을 다하는 사람은 성실한 사람이고, 싫증을 느끼는 사람은 초보이지만, 즐기며 하는 사람은 프로이며 인생의 성공자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을 개별 수준에 맞게 지도하여 '수학이 정말 재미있다'고 생각하며 공부할 수 있게끔 이끌어주고 싶습니다.
DNR 수업을 통해 아이들에게 지적 호기심과 흥미를 심어주어 세계로 미래로 거침없이 뻗어나아갈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게 이끌어 주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